본문 바로가기
From. 호주

포켓몬고 배터리절약 모드(Battery Saver)와 업데이트 이후

by QBii 2016. 7. 30.
반응형


포켓몬고를 플레이하려면 계속 화면을 활성화 시켜두어야만 포켓몬이 근처에 나타났을때 진동, 소리등으로 인식을 할 수가 있다.


당연히 화면을 계속 바라보고 있으면 내 주변에 포켓몬이 나타나면 바로 볼 수 있겠지만 배터리소모가 너무 많다.


하지만 화면만 보면서 걷다보면, 뉴스에서도 떠들듯이 좀 위험하다. 교통사고나 추락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때문이다.


그럴때 배터리세이버모드가 유용하다. 게임도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에서 배터리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래 그림을 보면 배터리세이버 모드 부분에 체크하여야 이 기능이 활성화 된다. 기본셋팅에서는 체크가 되어 있지 않다.


로그인을 새로 할때마다 새로 체크해 주어야 한다.


좋은 점은 굳이 화면을 바라보고 있지 않아도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있으면 진동으로 포켓몬 출현을 알려준다. (화면이 꺼져있는 상태로)


단 휴대폰은 꺼꾸로 들고 있어야 배터리세이버가 작동한다. 


두번째 그림을 보면,


스마트폰은 수평을 기준으로 상단이 높아지면 배터리세이버가 작동하지 않지만, 하단이 높아지면 작동한다. 


즉, 화면이 검게 변한다. 하지만 포켓몬의 출현을 소리와 진동으로 알려준다.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팔을 늘어뜨리고 걷다보면 진동을 느끼게 된다. 그러면 포켓몬을 잡아 준다.


참 유용한 기능이 아닐수 없다. 차 사고나 추락등에서 훨씬 안전할 것이다.


또한 볼륨을 낮추고,  블루투스기능을 끄고, AR기능을 비활성화하면 좀 더 배터리절약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참조하자. (아래 링크참조)


http://sundayme.tistory.com/85


[스마트폰의 수평을 기준으로 하단이 높아지면 배터리세이버가 작동한다. 화면이 검게 변한다.]






그리고 업데이트후 게임이 더 원활하게 돌아가는 느낌입니다.


아이폰SE에서 정말 클릭하기 힘들었던 Setting 버튼이 클릭하기 쉽게 바뀌었네요. 


아바타 옷도 바꿀수가 있습니다. 성별도.


주변 포켓몬리스트도 고쳐졌습니다. 세발자국 이미지가 사라졌네요.


게임 인터페이스도 조금씩 바뀌었습니다.


포켓몬 거래하기는 아직 안되네요.



2016년 7월31일자 업데이트로 배터리 세이버모드가 없어졌다가,



2016년 8월9일 현재, 배터리세이버모드가 다시 생겼습니다.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