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94

업사이클- 청바지로 욕실 매트 만들기 안 입는 청바지와 폴라플리스 옷으로 욕실매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변기 앞에 둘 매트가 없어서 불편했는데 그럴 듯 잘 된 것 같습니다. 중간에 맘에 안들어 실밥을 뜯고 했는데 완성하고 보니 나쁘지 않은 듯 합니다. 이번에는 기성 바이어스 테이프가 추가되었습니다. 헌셔츠 등으로 바이어스도 만들어서 써야 하는건데 말이죠.(99% 업사이클재료 사용을 목표로 합니다.) 영상은 아래 주소에 있습니다.youtu.be/uYYmBzk5xpA 약간의 쿠션감을 주기 위해서 뒤에 안입는 폴라플리스 옷 조각을 덧대어서 대충 박아주었는데퀼트를 하시는 지인이 보기엔 답답하셨는지 위킹풋을 써서 누벼주면 된다고 하셨어요. (안 밀리고 잘 박힌답니다.)솜을 덧대어 누벼주면 더 완벽하겠지만, 저는 이 정도로 만족합니다.원래 계획에는 청.. 2020. 9. 30.
업사이클링- 안입는 폴라플리스셔츠로 수면양말 만들기 유행이 지난 폴라플리스셔츠를 이용해서 집에서 신을 수 있는 양말을 만들었습니다. 발바닥 부분은 튼튼하게 청바지 천을 대어 주었습니다. 이 영상에서 사용된 것은 두꺼운 폴라플리스여서 발목, 발등 부분은 한 겹이고, 바닥은 폴라플리스와 청지로 두겹입니다. youtu.be/E5dktgzqdLY 개인적으로 방한의 목적으로 집안에서 신는 양말은 발에 딱 붙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이런 모양을 선호합니다. 발목 부분도 따뜻하고 넉넉하기 때문에 양말위에 그냥 신어도 되고, 더우면 휙 벗어버리는 덧신 형태입니다. *내 발에 맞는 패턴은 어떻게 만드느냐?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됩니다. 영상입니다. youtu.be/C1UAgU7_b6o 위 사진은 같은 패턴에서 약간 변형하여 만든 것입니다. 안감이 폴라플리스이고 겉감은 .. 2020. 9. 23.
애플펜슬 촉 실리콘 보호 커버 중국쇼핑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싼맛에 구입해본 애플펜슬 팁 보호커버입니다. 한국 내에서도 팔고 있는 것 같네요. 애플의 제품들이 그렇듯이 촉이 마모되어 교체하게 된다면 고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ㅜ ㅜ 제가 이 제품을 사용해야 겠다고 생각한 이유가 그것입니다. 애플펜슬2의 경우는 1과 달리 여분의 촉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중국에서의 배송이라 그런지 배송기간도 아주 오래 걸려서, 거의 잊고 있을때 즈음 도착했습니다. 색상은 7가지. 얇은 실리콘 재질의 커버입니다. 필기감은 쫀쫀한 느낌이 나며, 화면을 터치할때의 약간의 쿠션감으로 소리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주 약간? 덜 민감해진 느낌??? 이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는 천 재질의 반창고를 붙여서 사용했었는데(이것도 나쁘지 않았음) 천 재질의 반.. 2020. 9.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