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26

업사이클- 청바지로 손가방 만들기 안 입는 청바지를 패치워크해서 손가방, 즉 파우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재료는 가능한 업사이클 재료를 사용했습니다. (지퍼 등) 파이핑부분이 어려웠습니다. 최근에 패브릭물감이나 패브릭크레용에 관심이 많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패브릭 크레용으로 패턴을 그려넣어 보았습니다. 단순히 청지 원단만 이용하는 것보다 이렇게 그림을 넣어주면 특별한 느낌이 추가되는 것 같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흰색크레용은 다림질 후, 옅어져서(그림을 고정하려면 다림질이 필요해요.) 다시 아크릴물감을 올려주었습니다. 크레용의 거친 텍스쳐가 좋았는데 안타깝네요. 흰색크레용빼고는 괜찮았습니다. 아크릴 물감을 사용할때에는 텍스타일 미디엄을 섞어서 칠해야 합니다. 해당 영상은 제 채널에 있습니다. (아래) https://youtu.be/h60i.. 2020. 12. 21.
[호주 코스트코] Wilkin & Sons LTD 잼 선물세트 영국제품으로 크리스마스 잼 선물세트이다. 가격은 호주달러 30불 가량. 좀 비싼 듯 하다. 앙증맞은 크기의 각각 다른 맛의 잼이 담겨있다. 1~2번 발라먹으면 끝나는 양이다. 빵을 자주 먹지 않는 내게는 정말 줄어들지 않은 느낌이다. 아무도 내게 이런 선물을 안 주니 내가 구입했다. -_-; 사실은 병이 탐나서 구입한 것. ^^ 자세히 보면 술이 든 잼들도 있다. 받으면 누구나 좋아할 것 같은 제품이다. 2020. 12. 17.
구멍난 수면양말을 수선하기 낡은 폴라플리스를 활용해서 구멍난 수면 양말을 수선해 보았습니다. 니트로 된 양말인데 딱 바닥부분만 낡은 상태였습니다. 그냥 버리자니 좀 아까운 생각이... 아마도 내가 좋아하던 양말이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지난번 폴라플리스셔츠 업사이클 작업 후 남은 천을 이용했습니다. 수선하고 보니 새로 양말이 생긴 듯 하군요. ^^ 참고로, 발바닥은 조금 크게 여유있게 작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관련 동영상 주소는 여기, youtu.be/f4f8VJ30Yf4 2020. 12.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