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96

아이폰, 아이패드의 사진, 동영상을 만들어둔 폴더별로 백업하기 또한 휴대폰의 Heic사진을 jpg포맷으로 백업하고 싶은 경우에도 이 글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맥북이나 맥이 없는 분들을 위해 정리해 보았다. 아이폰(아이패드)에서 사진, 동영상을 정리할때 폴더를 만든다. 그리고 여러개의 폴더 중에서 특정 폴더만 백업하여 컴퓨터에서 작업하고 싶을 때가 있다. 내 경우는 유튜브작업을 위해 많은 동영상과 사진들을 찍고, 마지막 편집이 끝나면 편집이 완성된 영상만 백업을 위해서 폴더에 넣어둔다. 나중에 이 파이널영상들이 모여있는 폴더를 백업하려니 단순하지가 않았다. 아이폰, 아이패드의 백업을 위해서 pc와 연결할 경우, 만들어둔 폴더들을 볼 수가 없고 원하는 특정사진이나 영상을 찾아보려면 하나씩 확인해야하니 혈압이 오를지경. -_-;;; 1. 아이패드에서 백업할 경우, .. 2021. 9. 26.
아이폰, 아이패드 정확하게 수평으로 사진찍는 법 보통은 사진을 찍을때 수평으로 찍는 것이 그리 중요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스캔 목적이면 모를까, 그것 마저도 좋은 스캐너앱들이 많기 때문이다. 스캐너앱이 생기기 전에는 서류를 바닥에 놓고 수평으로 사진을 찍고 했었다. 사람의 눈으로 완벽한 수평으로 사진을 찍기가 힘들다. 스캐너앱은 사진으로 찍힌 서류의 모양이 사다리꼴로 찍혀도 직사각형으로 만들어 준다. 하지만, 서류처럼 직사각형의 경우에는 유용하지만, 곡선형태를 스캔하기에는 역시 완벽하지 않다. 만약, 재봉패턴을 만들고 그것을 사진찍어 컴퓨터에서 디지털화 한다면? 종이로 만들어진 재봉패턴을 오차를 줄이기 위해서 완벽하게 수평으로 사진을 찍는 것은 중요하다. 별 생각없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카메라 기능을 사용했는데 여기에 편리한 기능이 있다. 아래 사진.. 2021. 9. 24.
글루 도트 - 편리한 접착제 아주 괜찮은 접착제를 발견했다. 얼마전 헤드폰이어쿠션을 교체하게 되었는데 본드를 사용하니 엉망으로 지저분하게 되었다. 삐져나오고 난리... 한쪽은 흉하게 접착되었으니 다른쪽은 좀 깔끔하게 붙일 수 없을까...하다가 글루도트를 사용했더니 너무 만족스러워서 이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나처럼 이런 제품이 존재한다는 사실도 모르고 있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이 접착제는 잼병 등 라벨을 붙이거나 할때 쓰여진 투명하게 끈적끈적한 접착제와 비슷하다고 할까? 라벨을 떼어낼때는 쉽게 떼어낼 수 있다. 약간 젤리나 껌같은 느낌? 미끈미끈한 재질의 종이위에 점 모양으로 하나하나 놓여있다. 한칸씩 뜯어내고, 한쪽 보호필름을 떼어낸 후, 원하는 곳에 접착한 후 나머지 보호지를 떼어낸다. 이렇게 하면 깔끔하게 접착할 수 있다. .. 2021. 9.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