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264

물티슈 포장봉투 재활용 팁 물티슈 포장은 상단에 뚜껑이 있어 그냥 버리기 아까워하는 분들이 많다. 나 또한 그렇다. 그 뚜껑을 활용한 많은 재활용 아이디어들이 온라인 상에 소개되고 있다. 하기스 물티슈(아래 사진)은 다른 물티슈와 달리 비닐포장이 아주 튼튼하다. 그냥 버리기 아까워 고민하다가 작은 비닐봉지(새것 말고)를 모아 그 안에 넣고 차 안에 두기로 했다.(아래 사진) 차를 타고 나가면 자잘한 쓰레기가 생기는데 그럴때마다 비닐봉지를 하나 꺼내서 거기다 모으면 된다. 또한 집에서도 굴러다니는 비닐봉지들이 생기면, 물티슈포장 속에 큰 사이즈 봉지, 작은 사이즈 봉지끼리 모아두면 필요할때 꺼내쓰기 좋다. 포장용 에어버블?(비닐에 공기주입한) 중에 사이즈가 좀 큰 것은 공기를 뺀 후, 이 봉투에 넣어두면 음식을 소분하여 냉동실에 넣.. 2024. 3. 2.
휴대폰 카메라로 실시간 외국어 번역보기 번역관련해서 여러가지 앱들이 있지만 그 중 가장 직관적이고 편리한 방법을 정리해 본다. 구글앱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다. 비슷한 번역앱에서는 일단 사진을 찍고 그것을 번역한다. 하지만 구글앱은 실시간이다. 사진을 찍을 필요가 없다. 카메라를 해당 글씨위에 올리기만 하면 화면 속에서 바로 번역이 보인다. 바로 내가 추천하는 이유이다.구글앱을 연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 그 곳에서 텍스트 번역(카메라사용)을 누른다.( 아래 빨간 동그라미 부분)번역하고자 하는 글을 카메라 화면으로 비춘다. 해당 나라의 언어를 화면에서 선택하거나 ’언어감지‘를 선택하면 알아서 감지한다. 번역할 단어를 사진찍기를 선택할 수도 있지만, 내용을 보관할게 아니라면 그럴 필요가 없다.카메라를 통해 즉시 번역 된 글이 보.. 2024. 3. 1.
청바지 한벌로 쿠션커버 만들기 좋아하던 청바지가 작아져서 입을 수는 없지만 버리기는 싫고 간직하고 싶을때가 있다. 무언가 실용적인 물건으로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제일 만만한 것이 쿠션커버가 아닐까 한다. 네모로 쭈욱 바느질하면 간단하니까. 물론 청바지로 만들면 폭이 좁아서 이어붙여야 한다. 조각들을 이리저리 궁리해 보는 재미도 있다. 직접 만들면 더 애착이 생기는 느낌이다. 작업영상은 아래 주소를 클릭! https://youtu.be/ak1lik-q-sQ?si=1ENQ6wat4C66yboE청바지 재활용에 관한 더 많은 영상은 여기! https://youtube.com/c/QBDIY 2024. 2. 29.
국민은행 앱테크- 노란별 모으기 요령, 파란별 모으기 요령 앱으로 돈버는 앱테크가 흔한 요즘이다. 국민은행앱만 해도 출석체크, 별별퀴즈, KB매일걷기(주간미션, 월간미션 포함)로 매일 돈을 벌 수 있다. 또한 첫화면에서 국민지갑으로 들어가면 파란별 모으기, 노란별 모으기를 할 수 있다.(포인트를 획득하여 돈으로 전환가능) 파란별 모으기는 별을 클릭할때 마다 어디에서 다음 파란별이 나오는지 알려주어 모으기가 쉽다. 파란별은 하루 3개를 모으면 된다. 그러나 노란별은 어디에서 나올지 알 수 없다. 그래서 여기저기 클릭해 보는데 처음이라면 이게 좀 귀찮고 번거롭다. 먼저, 노란별을 모으려면 앱을 열고 아래 이미지 순서대로 들어간다.국민지갑으로 들어가면 바로 파란별이 뜨면서 파란별을 모을 수 있으니 그것도 놓치지 말자. 파란별은 하루에 3개만 모으면 끝이다. 다 모은 .. 2024. 2. 5.
인덕션에 알루미늄팬, 뚝배기, 유리냄비 사용하려면? 인덕션이 점점 대중화 되고 있는 것 같다. 물론 나도 인덕션을 선호하고 있다. 인덕션으로 교체를 미루는 하나의 이유라면 일부 알루미늄냄비나 이나 뚝배기같은 요리도구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 하지만 절대 사용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Induction Converter Plate(인덕션 열전도 플레이트)라는 제품이 있다. Induction Converter Plate(인덕션 열전도 플레이트)를 검색하면 많은 제품들이 나온다. 사이즈도 여러가지다. 인덕션에 사용할 수 있는 냄비나 팬보다 많이 느리지만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후기들은 그렇게 좋지는 않다. 인덕션이 고장날 수 있다는 등... 너무 느려서 그냥 부탄까스렌지를 쓰는게 낫다는 등등... 그러나 모카포트(알루미늄)를 사용하는 정도는 많이들 사용하는 .. 2024. 1. 29.
재봉틀 북집에 보빈넣을때 실 감긴 방향? 수직가마 재봉틀의 북집에 보빈을 넣을때 마다 갸우뚱 했었다. 보빈을 어느방향으로 집어넣어야 하는지... 그러다 해외, 옛날재봉틀 메뉴얼을 보니 정보가 있어서 정리해 본다. 대부분의 재봉틀 메뉴얼에도 그것에 대해서는 나와있지 않아 내 마음대로 북집에 넣었는데 완전 반대로 하고 있었던 것.-_-;; 보빈의 실이 감긴 방향이 중요한데, 아래 사진처럼 시계방향으로 감긴 상태로 북집에 넣어야 한다. 관련 영상을 유튜브 숏츠에도 올렸다. 아래 주소 클릭! https://youtube.com/shorts/yjVPzddB1qE?si=hMHcrbV9b7o0th-o 2024. 1. 29.
두피용 토너, 난 이렇게 바른다. 이 포스팅은 토너의 리뷰를 하는게 아니라 토너를 바르는 요령에 관한 내용이다. 시중에 판매중인, 머리카락이 가늘어질때, 탈모방지용으로 바르는 두피 토너를 살펴보면 대부분 바르기 불편한 디자인이다. 난 최근 독일에서 만든 두피토너를 구입했는데 이 역시 병에 조그만 구멍이 있어 두피에 몇방울 떨어뜨리고 맛사지하라고 되어 있었다. 그러나 그런 식으로 바르면 두피에 주르륵 흘러내리면서 뭔가 낭비되는 느낌이 들었다. 스프레이식은 머리카락에 다 묻어버려서 맘에 안들었다. 그러다 롤러공병이 생각났다. 화장품 사용 후, 빈 용기가 있어서 거기에 토너를 담아서 사용해보니 아주 적당히 잘 발라진다. 게다가 롤러라 맛사지 효과까지 있다. 가르마를 타고 그 사이에 롤러로 슥슥 문지르면 적당한 양을 바를 수 있다. 만약, 현재.. 2024. 1. 22.
두피 자극 없는 흰머리용 염색약 흰머리 염색약을 이것 저것 사용해 보다가 이제 정착?한 듯 싶다. 슈바츠코프?라는 브랜드인데 브랜드명칭이 뭔가 마음에 안들어 거의 관심을 두지 않았었는데 우연히 유튜브인가.. 보다가 이 제품이 순하다고 해서 사용해보게 되었다. 보통 흰머리염색약은 색상이 다양하지 못한데 이 제품은 여러톤의 갈색들이 있다. 붉은 톤부터 어두운 갈색까지. 암모니아, 실리콘, 에탄올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두피에 자극이 거의 없다. 오트밀, 콩단백질, 아르간오일이 들어있다고 한다. 특히 내가 좋아하는 부분은, 염색 후 머리감을때 보통은 계속 갈색물이 빠지는데 이 제품은 염색한 그날 부터 머리감을때 색이 안 빠진다는 것이다. 색상도 자연스럽고 두피에 자극이 없어서 계속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염색 후 머리카락이 지푸라기처럼 되.. 2023. 12. 31.
환경을 생각하는 고체 설거지 비누와 사용방법 아이디어 플라스틱 세제병, 샴푸병, 린스병, 바디샴푸병 등 아주 여러가지 플라스틱 병들이 있다. 요즘 환경을 생각하자는 취지로 고체비누타입을 많이들 사용한다. 만약 바디워시 겸용의 샴푸바를 사용하면 욕실에 비누하나만 두어도 되니 욕실이 깔끔해 졌다고들 한다. 같은 취지로 부엌의 설거지세제도 고체로 바꿀 수 있을 것이다. 이번에 다이소에서 고체설거지 비누를 구입해 보았다. 동구밭이란 브랜드에서 나온 비누다.(샴푸바 등등 여러가지 천연비누를 만드는 회사인 듯 하다.) 향기는 레몬향이라 아주 좋다. 게다가 비누거품도 풍성하다. 용량도 150그램이나 된다. 그런데 이런 고체비누를 사용하면 쉽게 물러지지 않을까 하는 염려가 생긴다. 그래서 이렇게 해보았다. 피자를 한판을 먹고나면 생기는 플라스틱 조각이 있다. (아래 사진.. 2023. 12.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