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재봉

업사이클- 청바지로 숄더백 만들기

by QBii 2022. 3. 9.
반응형

잘라쓰고 남은 바지로 가방을 만들어 보았다.
예전에 이 바지로 작은 슬링백을 만들었었다. (유튜브채널에 올려져 있음.)

남은 부분으로 이번에는 숄더백을 만들게 된 것이다.

천이 모자라면 안되는데.... 바지를 계속 노려?보다가 결국 이런 형태로 만들게 되었다.

바지의 허리부분이 독특해서 가방끈으로 쓰니 만족스럽다. 

허리의 단추는 가방의 잠금으로 응용했다.

심플하지만 튼튼한 가방이 되었다.

추억이 있는 바지라면 이렇게 가방으로 만들어서 곁에 두면 의미가 남다르지 않을까?

 

청바지는 두꺼워서 박음질이 건너뛰는 경우가 있어 힘든 부분이 있다.

최대한 솔기부분을 두껍지 않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가방 만드는 과정을 내채널에 업로드했다. (아래주소)

https://youtu.be/idQWQemTpEg

유튜브 썸네일
장식스티치를 더해 주었다.
바지의 단추는 가방잠금으로 활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