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얼중얼

테더링 사용량 매일 매일 확인하기- 아이폰

by QBii 2018. 6. 14.
반응형

최근 한국의 무제한 요금제는
10기가 사용 후, 매일 2기가를 주고, 그 또한 소진 후에는 속도가 느려지는 식이다.

테더링은 "데이터 기본제공량 내"에서 사용가능하므로,

테더링 또한 기본으로 주어지는 10기가 만큼 사용가능하고, 

그 후 매일매일 주어지는 2기가만큼 사용가능 하다. (KT의 경우)

그 이상을 초과하여 사용하면 추가요금을 내야한다.

테더링을 초과하지 않으려 신경을 쓰다보니 요령이 생겼다. 



설정> 셀룰러로 간다..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이 보인다. (아래 사진 첫번째)

쭉 아래로 끝까지 내려가 보면, '통계 재설정'이 있다. 

'통계재설정'을 눌러주면 통화시간과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이 제로(0)로 리셋된다. 

 

<나는 이렇게 사용하고 있다.>

먼저, 

-매월 1일 위의 '통계 재설정'을 한다. 기본 10기가를 다 사용할때까지 수시로 체크한다, 

-10기가를 다 사용한 후에는 그날밤 12시 기준으로 '통계 재설정'을 눌러준다. (리셋)

-그 후에는 매일 2기가 내에서 테터링을 사용해야 하니까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을 수시로 확인하면서 2기가 내로 사용하면 되겠다.

2기가쯤 되면 딱 테더링을 멈추고, 그냥 모바일 폰으로만 데이터를 사용한다. 

-그리고 밤 12시쯤 또 '통계 재설정'을 눌러준다. 

 

아래 사진하단에도 설명을 곁들였다. (최신 ios와 화면이 다를 수도 있음을 참고바람. ^^)

[현재까지의 셀룰러데이터 사용량이 보여진다. 그 아래로 각 어플에서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보인다. 데이터사용량을 0으로 리셋하려면 제일 하단의 "통계 재설정"을 눌러준다.]

 

[통계 재설정을 누르면 사용량이 0로 표시된다. 테더링 사용량확인은 시스템서비스( 윗쪽 동그라미부분)로 들어간다.]

 

[개인용 핫스팟 부분이 내가 테더링으로 사용한 용량이다. 매일 2기가 내에서만 테더링이 가능하므로 이것만 확인하면 된다. 또한, 뭔가 사용한 것도 없는데 데이터사용량이 많다고 생각되면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