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얼중얼

유튜브 동영상, 쉽게 아이폰으로 시작하기

by QBii 2019. 3. 8.
반응형

유튜브 동영상을 아이폰으로 촬영에서 편집까지 해보세요.

요즘 대세인 유튜브동영상을 만들고 싶은데 복잡한 것은 싫다...하는 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가장 돈 안들이고, 심플하게 시작하는 방법으로 촬영, 편집을 다 휴대폰으로 완성하는 방법이 있지요.
만약, 엄청난 카메라등등의 장비를 이용한 유튜브를 기획중인 사람이라면 이 블로그는 스킵해 주세요.^^

1. 가장 최소장비로 유튜브 시작하기. (아이폰 유저 기준입니다. 죄송...)

필요한 준비물: 아이폰, 기본앱 (카메라, 아이무비)

기본 카메라로 찍고, 아이무비로 편집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영상자르고, 확대, 축소하고 자막, 제목 넣기, 빨리 재생하기, 느리게 재생하기가 가능합니다.
여기에 조금 더 필요한 것이 있다면 삼각대가 아닐까 싶습니다.
카메라 흔들림은 시청을 방해하는 요소일 것입니다.


2. 조금 더 전문가스럽고 싶은 분들을 위한 준비물:
아이폰, 유료앱(FiLMiC Pro+LumaFusion) 또는
아이폰, (FiLMiC Pro+VLLO)의 조합

촬영용(유료)

편집용(유료)or

편집용(유료)
컴퓨터로 프리미어 프로나 파이널 컷프로 등등을 공부하려니 엄두가 안 난다... 하는 분들
또는 소프트웨어가 너무 비싸다하는 분들은 이 방법으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편집을 할때 가지고 있는 컴퓨터가 고사양이 아니면 동영상 출력(Export)시에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작업할 시에 동영상추출이 아주 빠릅니다.

위 어플을 대충 설명하자면 FiLMiC Pro ($14.99)는 디지털 SLR 같은 효과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어플입니다.

루마퓨전 ($19.99)이나 VLLO ($9.99)는 편집용 어플입니다. 가격은 루마퓨전이 더 비싸고 조금 더 기능이 많습니다.
VLLO 는 스티커효과, 애니메이션 효과, 자막 템플릿 등등을 이용하여 재밌고 편하게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루마퓨전보다는 더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VLLO무료버전으로도 사용은 가능하지만 광고를 계속 봐야하고, 특별한 스티커, 효과등은 사용을 못 합니다.
VLLO가 좀 장난스럽다...싶은 앱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무려 4K로도 영상을 출력할 수도 있는 좋은 앱입니다.(한국회사라서 건의사항등을 문의하면 피드백이 빠름.)
위의 두 편집앱에서는 아이무비보다 필터효과, 자막효과, 전환효과 등등 좀 더 기능이 많습니다.
이 앱들을 사용하면 좀 더 전문가스러운(?) 영상을 만들 수 있지만 공부를 조금은 해야 합니다. (유튜브에 강좌들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2021년 5월 현재:
VLLO앱으로 만든 영상에는 거의 VLLO 자체음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저는 복잡하고 번잡스럽게 작업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인지....
그냥 아이폰에서 편집까지 다 가능한 것이 좋습니다. (아이패드에 옮겨서 편집하는 것조차 귀찮은 느낌이라...)
게다가 찍으려는 영상이 책상 윗부분만 보여지는 것이므로 기본 카메라앱과 VLLO 그리고 휴대폰 삼각대로 충분합니다.

만약 시끄러운 야외로 나가서 찍는 영상이라면 '마이크'도 필요하겠지만 좀 더 익숙해진 뒤에 해도 됩니다.
처음에는 너무 복잡하고 어렵게 생각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하드웨어는 휴대폰, 삼각대로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럼 바로 지금 한번 시작해 보세요.
편집을 컴퓨터가 아닌 휴대폰에서 어플로 하니 순식간에 동영상을 만들 수 있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단, 휴대폰의 저장공간이 충분해야 겠지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