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얼중얼

아이폰으로 영상촬영시, 다른 폰 또는 패드로 모니터링하기 (유료앱)

by QBii 2021. 7. 5.
반응형

아이폰이나 스마트폰 카메라로 유튜브등 촬영할때, 각도나 후면 카메라 사용(화질이 더 좋음)등 으로 어떻게 촬영되는지 보기힘들때 이런 방법이 있다.

앱, 어플로 해결하는 방법을 적어보고자 한다.
FiLMiC Pro는 유명한 동영상 촬영앱(유료)이다. 이 앱을 사용해야만 하는 또 다른 이유가 여기 있다.

동영상 촬영시(예: 위에서 책상을 내려보는 각도, 후면카메라로 나 자신을 촬영 등) 어떻게 찍히고 있는지 보고 싶을때가 있다.
아이폰으로 촬영하고 아이패드(아이폰)로 촬영화면을 모니터링 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있을 것이다.
또는 촬영하는 아이폰이 좀 멀리 있어서 촬영시작, 멈추기 하려면 아이폰까지 왔다갔다하기 귀찮은 분들도 있을 것이고….
(이것 때문에 편집시에 앞과 뒷부분 잘라내기것도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다.)

만약 FiLMiC Pro를 사용하고 있다면 FiLMiC Remote를 사용한다면 그 문제가 해결된다.
현재 찍히고 있는 장면 확인과 더불어, 모니터화면을 내 옆에 두고 촬영시작, 끝을 모니터화면에서 실행할 수 있다. 여러 미세 조정 또한 가능하다.

촬영하는 아이폰에는 FiLMiC Pro를, 모니터링할 기기에는 FiLMiC Remote를 사용한다.

둘 다 유료앱이다. 하지만 번들구입등을 이용한다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으니 확인하고 구입하자.
FiLMiC Pro와 FiLMiC Remote는 안드로이드 버전도 있다.
정말 돈이 아깝지 않은 앱들이다. 왕추천!!!

동영상 촬영용으로 유명한 앱이다. 많은 기능들이 있다.
연결이 되면 리모트 화면 쪽으로 모든 버튼이 옮겨가고 카메라쪽의 조정등의 버튼은 사라진다.
이렇게 번들구입도 가능하다.
리모트앱을 열면 이런 화면이 뜬다. 카메라쪽 FiLMiC Pro에서 위 방법대로 설정하면 연결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