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후기

아이폰 미러링 케이블 후기

by QBii 2021. 11. 7.
반응형

이이폰을 프로젝터에 연결하기 위해서 이베이에서 아이폰용 미러링케이블을 구입해 보았다.
만약 애플티비가 있다면 미러링은 간단하지만, 만약 애플티비 없다면 이 케이블은 대안이 된다.
라이트닝 미러링 케이블은 흔하지 않았다.
대부분 USB C 미러링 케이블을 판매하고 있었다.

미러링케이블을 사용하더라도 넷플릭스 등은 미러링이 안된다고 한다. 저작권등의 문제로...

몇번 사용해 보고 느낀 점은 비추천이다.
처음 몇번은 연결이 되는 듯 하였으나 곧 먹통이 되었다.
연결하니 바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위한 화면이 나오고 관련 앱을 다운받아 업데이트를 하려했지만 이 케이블이 어떤 기종인지도 불투명한데다 앱 또한 조악하지 그지 없었다. 도저히 이해가 안되는 앱 내의 인터페이스.
아이폰은 OS를 계속 업데이트 하기 때문에 처음에 잘 되었다가도 업데이트 이후엔 보안 등의 문제로 안되는 경우가 생기지 않나... 싶었다.
라이트닝으로는 전원이 부족하므로 전원연결을 위해 USB로 충전기에 연결해야 한다.
그러니 케이블이 여러 갈래로 정신없다.

결국 판매자에 연락하여 환불받았다.

지금은 아이패드에 USB C 허브를 연결하고 거기다 HDMI를 연결하여 미러링하고 있다. (마지막 사진)
베이수스 USB C 허브가 안정적이고 좋은 것 같다. 가격도 나쁘지 않다.
구형, 신형 이렇게 두종류가 있다.
인식도 잘 되고 펌웨어가 필요없다. 당연히 외부전원도 필요없다.
아이패드의 배터리가 부족하다면 충전하면서 미러링을 할 수 있어 그것도 좋다.

구입했던 라이트닝 미러링 케이블
라이트닝 미러링케이블 제품 설명서


베이수스 아이패드용 USB C허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