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얼중얼

여러 페이들 보여주며 선택하는 단축어 만들기(아이폰)

by QBii 2023. 4. 27.
반응형

단축어를 작동시키면 여러가지 페이방법이 주르륵 나오고 그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다.

단축어는 특히 어시스티브 터치와 연결해서 사용하면 버튼 하나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어시스티브 터치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
아이폰, 아이패드의 편리한 기능. Assistive Touch - https://sundayme.tistory.com/m/201

아이폰, 아이패드의 편리한 기능. Assistive Touch

아래 아이패드 화면을 보면 반투명 버튼이 보인다. (아이폰도 동일하게 설정한다.) 반투명 버튼을 터치하면, 볼륨조절 등등 여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버튼속의 여러기능들은 본인이 편한

sundayme.tistory.com

 
단축어 만드는 방법은 아래 이미지의 순서대로 하면 된다.
단축어앱을 열고 우측 상단 + 를 클릭하면 사진의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보인다.(아래사진)
창 하단의 앱 및 동작검색창에 ‘메뉴에서 검색’을 입력하고 검색.

단축어앱 화면과 +를 클릭하면 보이는 화면


검색하면 바로 아래 ’메뉴에서 선택‘이 보인다.
‘메뉴에서 검색’을 클릭하면 다음 화면에서 숫자 1, 2 가 보인다.
숫자부분을 터치해서 페이명칭을 입력한다.
나는 네이버페이, kb페이 두 종류를 입력했지만 3개 이상의 메뉴를 만들고 싶으면 ’+새로운 항목추가‘를 클릭하면 항목이 늘어난다.

메뉴에서 선택의 숫자부분을 원하는 단어로 바꾸자


숫자대신 원하는 페이 이름을 입력하고,
다시 하단의 검색창을 클릭하면 우측처럼 여러가지가 보여지는데 그 중에서 ’스크립트하기‘를 선택한다.
안 보인다면 ‘스크립트하기’를 검색한다.

스크립트하기 옆의 즐겨찾기메뉴에 자주 쓰는 명령어를 추가해 두면 편리하다.


’스크립트하기‘ 클릭 후, 보여주는 리스트에서  ’앱 열기‘를 선택한다. (한참 아랫부분에 나온다.)
앱 열기 옆의 i 마크를 누르면 즐겨찾기에 등록할 수 있다.
앱 열기에서 ‘앱’은 어떤 앱을 열어야 하는지 지정해 주어야 하므로 ’앱‘을 클릭.



내 아이폰의 앱들이 주루룩 보여진다. 찾기 힘들다면 아래 이미지처럼 검색으로 원하는 앱을 찾을 수 있다.
네이버페이를 선택하면 화면 제일 아랫줄에 위치하게 되는데, 그것을 길게 누르면서 네이버페이 메뉴의 아랫쪽으로 옮긴다.



이동할 때, 길게 누르면 아래와 같이 박스둘레가 좀 진하게 보여진다.
같은 방법으로 KBPay도 찾아서 KBPay아래로 위치시킨다.

길게 누를 때 글자말고 하얀배경을 누르면 쉽다.



이 단축어 이름변경은 화면 상단의 v마크를 클릭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완료를 누른다.

이 단축어를 실행하면 우측 이미지처럼 아이폰 상단에 페이 리스트가 보여진다.
원하는 페이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앱이 열린다.




더 편리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이렇게 만든 단축어를 어시스티브 스위치에 넣어두는 것이다. (이 포스트 상단, 관련 포스팅 링크도 참고하자.)
설정> 손쉬운 사용> 터치> AssistiveTouch/ 켬>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아이콘 갯수는 최대 8개 가능)
어시스티브 터치화면에 위 단축어를 위치시키는 방법은….
원하는 위치의 아이콘탭(아래 이미지 참조)를 클릭하고 나오는 리스트에서 ‘페이 선택’(내가 정한 단축어 이름)를 선택하자.

하나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오른쪽이미지처럼 내가 만든 단축어 선택이 가능하다.


어시스티브 스위치를 누르면 아래처럼 ‘페이 선택’ 단축어 아이콘이 보이게 된다.

어시스티브터치를 클릭하면 이렇게 보여진다.


그 외 팁,
설정> 손쉬운 사용> 터치> AssistiveTouch> ‘켠’ 상태에서 단일탭 or 이중탭 or 길게 누르기를 클릭하여 위에 만들어둔 단축어를 설정하면,
아이폰 화면에 떠 있는 AssistiveTouch버튼을 한번 누르거나, 두번 누르거나, 길게 누르기로 ’페이 선택‘ 단축어를 활용할 수 있다.

화면에 떠 있는 AssistiveTouch 버튼이 거슬린다면 이 포스팅 처음에 올려둔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버튼 온오프 기능에 대한 설명이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