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캡슐머신이 나온지는 한참이지만 최근까지도 별로 관심이 없었다.
최근 한대 장만해볼까... 하고 생각이 든 것이...
원두가루커피팩을 하나 뜯으면 1년이상이 되도록 줄어들지가 않고 그러다보니 커피향이 다 날아가더란 얘기.
(원두는 보통 2주안에 먹는게 가장 맛있다고 함.)
그러니 커피머신도 나처럼 드물게 커피를 마시는 사람에게는 낭비일 뿐이였다.
커피캡슐머신은... 뭐 캡슐속에 원액이라도 든건가..했더니 가루커피가 들어있단다. 홍차나 초코렛, 차이라테 등등 여러캡슐이 있다.
한잔 용량의 가루커피가 알루미늄포장 속에 들어있으니 향도 잘 보존될테고 나처럼 자주 마시지 않는 사람에게 좋겠다 싶었다.
캡슐의 가격? 호주가격으로 캡슐당 AU 50센트가량(네스카페-돌체구스토의 경우)이다.
여러브랜드의 캡슐들은 한박스에 10개~ 16개들어 있는 것 같은데, 가격대는 박스당 AU$8 전후.
종종 슈퍼마켓에서 할인을 하니 그때마다 구입하면 될 것 같다.
캡슐머신의 종류도 다양하다.
며칠전에는 슈퍼마켓에서 캡슐6박스를 구입하면 커피머신을 무료로 준다고도 하던데... (아래 사진)
마치 프린터같지 않은가? 프린터 기계보다 잉크로 수익을 올리는 것 같은...?
[캡슐6박스를 구입하면 99불짜리 머신을 무료로 준단다.]
*커피에 대해서 까다로운 입맛이 아닌 내 선택의 기준은
머신의 크기가 작을 것, 캡슐의 종류가 많을 것. 머신이 너무 비싸지 않을 것이었다.
브랜드가 두 종류로 좁혀졌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와 네스프레소. (그중에서도 중간급 모델들 기준)
-가격은
네스프레소머신이 더 비싸다.
-캡슐의 종류는
네스프레소는 선택할 수 있는 캡슐의 종류가 정말 많다. (오리지널 네스프레소 캡슐은 오리지널 네스카페 캡슐보다 비싸다.) 꼭 네스프레소 브랜드의 커피가 아니더라도 다른 커피브랜드들이 네스프레소머신 호환가능 캡슐을 팔고 있기 때문에 그렇다. (호환 캡슐은 저렴하다. 세일도 자주 하고...)
[네스프레소머신에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든 호환커피캡슐]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자체적으로 나온 오리지날 캡슐 뿐이다.
또 다른 차이점은
네스프레소는 보통 우유거품기와 세트로 판매되고 있다.
커피머신은 커피만 내리고 우유는 거품기로 만들어야 한다. (상위 고급모델은 모두 가능하다고 함.)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카페오레의 경우 자체적으로 우유캡슐이 있어서 따로 우유거품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캡슐 우유맛이 별로라는 평도 있음)
우유캡슐때문에 한번에 두개의 캡슐을 (커피+우유캡슐) 사용해야하니 두배로 비싼 셈이다. 한잔당 1불정도. (마키아노, 카푸치노 캡슐의 경우)
물론 원한다면 네스카페-돌체구스토도 따로 우유거품을 만들어서 즐길 수도 있다.
머신크기는 현재 네스카페-돌체구스토쪽이 더 작은 것 같다. (종류가 다양하니 네스카페 홈페이지에서 물탱크 용량등을 체크해보자.)
<정리해보자면,>
-캡슐커피머신의 장점
*커피를 자주 마시지 않지만 원두커피를 한번씩 즐기고 싶을때 매번 신선한 커피를 마실 수 있다. (하지만 대가족이 매일매일 여러 잔의 커피를 마신다고 하면 캡슐가격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다. 보통의 커피머신이 나을 수도...)
*특별히 커피만드는 기술이 없어도 밖에서 사먹는 커피맛을 즐길 수 있다.
*커피만이 아닌 홍차, 핫초코, 티라테, 차이라테, 네스퀵 등도 만들어 마실 수 있다. (해당 머신에 그런 캡슐이 있는지 확인하자.)
-캡슐커피머신의 단점
*캡슐이 싸지 않다.
*A회사의 머신을 구입하면 A사에서 나온 커피만 마셔야 한다. (캡슐 사이즈가 다르기때문) - 최근엔 멀티캡슐머신도 나와있는 것으로 안다. 모든 캡슐사이즈를 다 커버 한다는...
(그나마 네스프레소는 기본캡슐외에 호환캡슐의 종류가 많아서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다양하다. )
이베이에서 팔고 있는 호환 실리콘 캡슐을 구입하여 여러 원두가루커피를 내려마시는 방법도 있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만 해당)
*캡슐머신은 쓰레기가 너무 많이 나오네요. -_-;; (네스프레소 매장이나 이케아에서 커피캡슐을 모아버리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캡슐머신은 정말 잉크젯프린터 같은 느낌이다.
기계만 판매하면 그 회사의 커피캡슐을 계속 구입해야하니 고객확보가 가능하다.
그러니 기계값을 엄청 할인하거나 무료로 주거나 하는 것 아닌가?
---------------------------------------------------------------------------------------------------------------------
최근,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미니미로 구입했다. (자동 물조절이 가능한 모델중 가장 저렴)
왜냐하면 AU $59로 할인하고 있었기때문에. -_- 덤으로 커피캡슐을 3박스 무료로 준다고 해서... ㅜ ㅜ (역시 저렴하면 그냥 사게 되어있다.)
캡슐의 종류가 많지 않은 건 불만이지만...
[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미니미 - 네스카페는 펭귄디자인이 컵셉인가...]
*** 즉, 나는 무슨일이 있어도 꼭 캡슐머신을 사야겠다...는 분들은
네스프레소 머신을 할인할때 구입하는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나마 캡슐의 종류가 많아서(호환제품등) 선택의 여지가 많으니까. 단 네스프레소캡슐내 커피양은 정말 적어요. 다른 캡슐들에 비해서요.
[네스프레소 머신 가격대]
***추가사항***
조금전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미니미로 라떼 마키아토를 만들어서 마셔봤는데 내게는 맛있었다. 우유도 부드럽고 딱 적당한 강도의 커피였다. 자주 마실 듯... (분유맛이 난다고 해서 좀 걱정했었는데...)
우유커품을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되니 너무 편했다. 캡슐이 비싸서 그렇지... -_-;;
***또 추가 사항***
호주에서는 돌체구스토 캡슐의 판매가 활발하지 않고 종류도 제한적이지만, 한국은 돌체구스토 캡슐판매가 왕성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듯 합니다. 종류도 많아요.
한국기준이라면 돌체구스토 머신 구입이 낫겠습니다. 사용하기 쉽고 기계도 저렴하고요.
네스프레소 캡슐은 주로 직구를 하시는 듯 하네요. 귀찮겠죠... -_-
순전히 제 생각입니다.
****캡슐머신은 쓰레기가 너무 많이 나오네요. -_-;;
게다가 일일이 뜯어서 커피가루와 분리해서 버리기도 너무 귀찮아요.
'중얼중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아이패드 완전 초기화하기 (0) | 2015.10.17 |
---|---|
이케아 5불 짜리 벽시계 이렇게 됐어요. (1) | 2015.06.29 |
Caffitaly 캡슐커피머신과 캡슐커피를 맛있게 먹는 방법. (0) | 2015.05.09 |
따로 돈 안드는 스마트폰 기부어플 (0) | 2015.03.29 |
비정상회담이 흥미로운 이유 (0) | 2015.01.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