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55

영국 브랜드 Lush의 헤나로 염색했다. 머리숱도 적어지고 흰머리가 많아져서 천연염색 '헤나'를 알아보다가 러쉬제품을 알게 되었다. 언론에서 헤나 부작용 등등 말이 많아서 믿을 만한 제품을 찾아보다가 선택한 제품이다. 러쉬는 핸드메이드 목욕용품등을 판매하는 영국제품으로 이곳 호주에도 매장이 있다.(한국에도 있음) 헤나제품은 헤나와 인디고의 비율을 달리해서 만들어진 총 4가지의 색상이 있다. 단, 검정색(Noir)의 경우, 헤나염색을 하지 않았던 사람이 바로 사용하면 염색효과가 떨어지므로, 순수 헤나로 한번 염색한 후에 검정(Noir)으로 염색하라고 한다. (헤나성분이 많은 Rough나 Marron색으로 염색 후 염색하기) 아래 사진을 보면 헤나가 초코렛처럼 납작한 덩어리로 판매된다. 단지 헤나나 인디고성분 뿐 아니라 유기농 코코아버터 등 온갖 .. 2021. 5. 25.
청바지 기장 늘이기 or 청바지 폭 늘이기 짧은 청바지를 여럿 구입했지만 안 입고 보관중이었다. 길이나 폭이 살짝 마음에 안드는 청바지를 이렇게 리폼해 보았다. 일종의 실험인 셈이다. 두근두근… 다른 톤의 데님을 덧붙일 수도 있지만 나는 그 정도로 대범?하지는 못해서 비슷한 색의 데님을 적용했다. 첫번째는, 바지통을 넓히는 것. 두번째는, 바지길이를 늘이는 것이다. 단의 바늘땀을 제거한 후에 보여지는 물빠짐도 나름 멋이 있다. 본인의 바지를 리폼하는 것이기에 수시로 입어보면서 진행하면 맘에 드는 마무리를 할 수 있다. 주의할 부분은 시접이 맞물리는 부분의 선들을 잘 맞추는 것. 완성 후, 의외로 괜찮아서 놀랐다. 비슷한 색이라 그런건지? 작업과정은 유튜브에 업로드했다. https://youtu.be/j1NtQ61df8I 2021. 5. 13.
주물팬보다 장점이 많은 카본스틸 팬 카본스틸(탄소강)팬은 스텐팬의 장점과 주물팬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주물팬처럼 열을 유지하지만 스텐팬처럼 가볍다. 단점이 있다면 주물팬처럼 유지관리를 해야 한다는 점이다. 시즈닝을 해주어야 하는데 그것은 하단에 정리해 보겠다. 최근에 카본스틸팬에 대해 인터넷을 뒤지다가 결국 카본스틸 팬을 구입하게 되었다. 팬에 큰 돈을 들이고 싶지 않고, 입문자로 이케아 제품이 괜찮을 듯 했다. 가격도 괜찮아서 중간 사이즈(폭 24cm)를 구매했다. 호주 이케아와 한국 이케아, 다른 사이즈가 판매되고 있다. 큰사이즈와 제일 작은 사이즈의 팬은 양쪽 이케아에서 팔고 있는데, 중간 사이즈가 다르다. 호주 이케아는 24센티 폭의 약간 깊은 형태를 팔고 있고, 한국은 20센티 폭의 낮은 팬을 팔고 있다. 카본스틸팬은 주.. 2021. 5.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