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112

아이폰, 아이패드의 편리한 기능. Assistive Touch 사용법. 온오프 하기 아래 아이패드 화면을 보면 반투명 버튼이 보인다. (아이폰도 동일하게 설정한다.) 반투명 버튼을 터치하면, 볼륨조절 등등 여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버튼속의 여러기능들은 본인이 편한데로 집어넣거나 뺄 수 있다. 특히 내가 좋아하는 기능은 화면의 버튼을 오래 누르면 전체화면 캡처가 되는 기능이다. (설정을 그렇게 했다.) 버튼을 짧게 누르면 메뉴창이 뜨고, 길게 누르면 화면캡처가 된다. 이 반투명 버튼을 설정하는 방법을 아래에 정리해 보았다.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설정> 손쉬운 사용> 터치를 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AssistiveTouch가 나온다. 투명도 등 설정도 가능. AssistiveTouch를 켜고, 상위레벨메뉴 사용자화로 들어가서 원하는 기능을 넣고 빼고 할 수 있다. 사진 순.. 2022. 1. 30.
[호주] 무료 영화앱. 한국 영화, 드라마 포함. 호주에 거주하는 분들 중에서도 무료영화앱을 찾고 있는 분들이 있을 것이다. 의외로 꽤 많은 무료영화, 무료드라마를 볼 수 있는 앱들이 있다. SBS 방송국의 앱(한국 sbs 아님)은 여러나라의 영화들과 드라마들을 소개하고 있다. 지금은 영화'기생충'이나 봉준호감독의 '마더'를 볼 수 있다. 참고로 기간제한이 있어 그 기간이 지나면 볼 수 없다. 다른 나라의 영화들도 있지만 영어자막만 있다는 것. 최근엔 한국드라마도 몇개 올려져 있다. 검색에서 Korea를 입력하면 주루룩 나온다. 여기 안내하는 sbs, Tubi, Viki앱들은 애플티비와 연계하여 감상할 수 있다. 그 외에도 7Plus, 10 play, 9Now, ABC iview등 호주방송국 앱들을 다운받으면 무료콘텐츠가 많으니 참고하자. 일부 앱은 회.. 2022. 1. 28.
업사이클- 청바지로 귀여운? 패치워크백 만들기 청바지조각으로 그림을 표현한다면 어떨까…하여 시도해 본 가방이다. 그림을 포인트로 하기에 가방디자인은 심플한게 좋을 것 같아서 에코백형태로 만들었다. 그림은 풍경화느낌으로. 안감을 넣어 지저분한 스티치가 보이지 않도록 했다. 가방끈은 청바지 옆솔기 부분을 폭넓게 잘라서 사용했다. 솔기부분은 아주 튼튼하기 때문에 가방끈으로 사용하면 좋다. 옵션이지만, 가방끈에 리벳을 달았는데 튼튼함과 장식적인 효과를 준다. 가방 내부엔 지퍼 속주머니와 열쇠를 걸도록 열쇠고리를 달았다. 작업과정은 제 채널 QBDIY, 아래 주소를 클릭! https://youtu.be/D1m-u5mpN7I 더 많은 업사이클 작업은 제 유튜브 채널 주소!! https://youtube.com/c/QBDIY 2022. 1.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