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om. 호주

호주 음악TV프로그램 Pop Asia

by QBii 2015. 1. 17.
반응형

 

 

호주 SBS 일요일 아침 프로그램 Pop Asia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까한다.

SBS는 한국 TV방송국과 이름이 같지만, 이민자들이 많은 호주에서 이 방송국은 여러언어의 방송을 보여준다.

한국영화도 종종 보여주고, 한국뉴스 일주일에 한번 방송해 주는 등.. 한국 뿐만이 아니라 여러 나라 언어의 방송들을 적절히 보여주는 알토란 같은 방송국이다.

멜번에 위치하여 웬지 모르게 친근감이 느껴지기도 한다.

멜번에서 공부했단 이유인지도 모르겠다.

어느날 우연히 일요일아침에 TV를 시청하다 아시아의 여러뮤직비디오를 2시간동안 보여주는 이 프로그램을 발견했다.

Kpop열풍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여기서 보여주는 대부분의 뮤직비디오는 한국 것이다.

2시간 내내 80%이상 kpop, 나머지 일본 1~2곡, 대만 1~2곡, 홍콩, 인도네시아등등 이다.

 

 

pop asia

 

아래는 프로그램내의 코너 Pop Asia 101 인데 한 가수를 지목하여 간단하게 소개해 주는 코너다.

이번주는 포미닛이 소개되었다.

호주음악방송

방송된 프로그램은 방송후 일주일동안 SBS 웹사이트에서 다시보기 할 수 있다.

 

팝 아시아 다시보기 클릭!

 

3~4주째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매번 보여주고 있다. 이번주는 right now가 첫곡이었다.

 

kpop호주

(이번주 소개된 포미닛)

 

꼭 SBS사이트가 아니라도 Pop Asia 101 코너는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다.

 

유튜브 Pop Asia 채널보기 클릭!

 

유튜브 팝아시아

많은 케이팝 팬들이 유튜브에서 하듯이 PopAsia 스탭들도 뮤직비디오 보는 동안 리액션을 보여주는 비디오를 업로드하곤 한다.

리액션비디오의 대부분은 케이팝뮤직비디오에 관한 것이다. 기분좋은 일이다.

 

여담으로...

어떤 아이돌그룹의 뮤직비디오를 보여주면서 자막으로 이 그룹의 멤버 아무개는 호주에서 8살까지 살았다고 언급하거나, 또 어떤 멤버는 호주에서 공부를 했다고 하면서 호주멤버라고 칭하는 것을 보면 나도 모르게 웃고 만다. (어떻게든 호주와 연관이 있다며 연결해보려는 의도?? ㅋㅋㅋ)

그런 멤버가 있는 아이돌그룹의 뮤직비디오는 더 자주 보여주는 듯.

 

방송이 보여지는 동안 트위터메세지가 화면에 계속 올라온다.

트위터로 원하는 곡을 신청하기도 하는데 최근엔 유튜브로 곡을 신청하는 방식도 추가되었다.

우리랑 다른 모습의 외국인들이 Kpop를 신청하는 것을 보면 신기하다.

 

kpop fans

 

예전에는 주말아침에 서양팝뮤직비디오 방송을 틀어두곤 했는데 알다시피 요즘 미국팝뮤직은 재미가 없다. 댄스가 없어서 일까...

역시 케이팝은 보는 음악이랄까...

 

이번주방송에서 쇼 진행자가 서울에 가서 취재를 한다고 하는데 또 무엇을 취재하고 돌아올지 기대해 본다.

 

<2012년 10월 16일 포스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