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후기

[호주] Apple TV 4K 5세대 구입 후 느낌

by QBii 2021. 7. 11.
반응형

새로 구입한 프로젝터에 연결하고 싶어서 애플티비 4k를 구입했다.
내가 구입한 프로젝터 관련글은 여기
https://sundayme.tistory.com/182

 

프로젝터, 미니빔에 아이폰 미러링 하기

저렴한 필립스 프로젝터 NeoPix Easy2+를 구입했다.(1280x720) 해외라 엘지제품을 구하기도 힘들고 일단 가볍게 시작해보고 싶었다. 제일 하고 싶은 건, 아이폰의 미러링을 이용해서 영상을 보는 것이

sundayme.tistory.com


구입장소는 호주 코스트코. 애플숍보다 20불(호주달러)가 저렴했다.
한국 코스트코는 잘 모르지만, 호주 코스트코에서 애플제품은 정가보다 약간 저렴하다.
단, 모든 애플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잘 팔리는 제품들?만 판매한다.
막 출시되었을때가 아닌 몇개월 지난 후 판매하는 것 같다. 그리고 빨리 매진되는 것 같다.

약간이라도 저렴하기 때문일까?
이 제품은 코스트코에서 1년 추가 보증기간을 주어 제품 보증기간이 2년이다. (제품마다 다르기때문에 잘 알아보자.)
64기가 제품만 남아있어 선택의 여지가 없어 64기가 제품으로 구입했다. 구입일은 21년 6월 26일.
많이 저렴한 것은 아니지만, 추가 1년 보증기간이 어디냐…하면서 구입했다.
게다가 또 다른 이득이 있었는데 그것은 하단에 적어보겠다.

2세대 애플티비를 사용하다가 이 제품을 사용해 보니 정말 반응이 빠르다.
게다가 구 애플티비에는 유튜브앱을 지원하지 않아서 에어플레이나 미러링으로 유튜브를 보고 있었는데 그 문제가 해결되었다.
(애플TV HD(4세대), 애플TV 4K(5세대)에는 유튜브 앱을 지원하지만 이전 모델에서는 지원하지 않는다.)

리모콘 오른쪽 옆면에 있는 시리버튼이 정말 신기하다.
애플티비플러스를 보던 중에 시리버튼을 누르면서 “Korean Subtitle” 이라고 말하자 바로 한국자막이 나온다.
(참고로 2세대 애플티비로는 애플티비플러스 시청 시, 한글자막을 볼 수 없다. 아이폰으로 시청하면서 에어플레이나 미러링을 할 경우는 자막이 가능)
한글자막은 모든 프로그램에 적용된 것 같지는 않다. 느낌상 90%정도는 한글자막이 있는 듯.
리모콘은 버튼 터치외에 동그란 부분은 휴대폰처럼 손가락으로 슥슥 밀면서 터치할 수도 있다. 빨리 감기등을 할때 편리하다.
또한 게임용 콘솔이 되기도 한다.

애플티비 4K가 최근에 나온 따끈따끈한 제품이라서 그런건지, 연결 후에 작동하자 애플티비플러스 1년 무료인데 구독하겠느냐고 메세지가 나온다.(위에서 말한 또 다른 이득)
당연히 바로 예쓰!
1년 구독이 호주달러로 80불인데 반가운 서비스다. 이런 기회가 아니라면 절대로 구독하지 않았을 것이다.
아직 그렇게 많은 프로그램이 있어 보이진 않는다.
내가 좋아하는 스누피나 찰리브라운 등의 여러 애니메이션이 제공되고 있다.
이번에 감상해보니 스누피는 정말 내 취향인 것을 알았다. 음악도 좋고…^^

아! 애플티비 플러스는같은 국가 계정이 아니라면 가족공유를 해도 볼 수 없다는 것을 이번에 알았다.
즉, 호주계정과 한국계정은 가족공유를 해도 애플티비 플러스를 한국계정으로는 볼 수 없다.
애플티비 아이콘을 눌러봐도 하얀화면만… ㅜ ㅜ

구입 후, 현재까지는 딱히 단점을 찾지 못하고 있다.

호주 애플숍의 정가
애플티비 플러스. 대부분 한글자막을 지원한다.
내가 좋아하는 스누피쇼는 애플티비플러스의 오리지널방송
흥미로운 찰리브라운 다큐멘터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