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43

에어 프라이어로 군밤 만들기 길에서 사먹는 군밤처럼 껍질이 툭툭 잘 벗겨지는 밤이 먹고 싶다면 에어 프라이어가 그 대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기 전에는 작은 오븐 토스터기를 사용했었다. 하지만 오븐 토스터기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는 것이 단점! 밤을 잘 씻은 후, 칼로 살짝 칼집을 넣어준다. (터지는 것을 방지) 에어프라이어에 넣은 후, 180도 20분 정도 돌렸다. (기름 넣으면 안됩니다. -_-;;) 작은 밤은 15분정도. 시간은 밤의 크기에 따라 달라지므로 15분쯤 되었을때 밤 하나를 맛보기를 추천한다. 집안에 연기가 가득찰 수 있으므로, 베란다나 집 밖에서 에어 프라이어를 사용하길 권한다. 그리고 껍질을 벗길때는 손톱을 사용하지 말고 대신 작은 스푼을 사용하면 편하다. 밤껍질이 완전히 건조되.. 2020. 4. 27.
로터리커터 칼날을 갈아서 항상 새것처럼 쓰기 로터리 칼날은 좀 비싸다고 생각한다. 자주 교체해서 쓰고 싶어도 칼날값이 만만찮다. 예전에 온라인서핑을 하다가 전원을 이용하는 칼날을 갈아주는 기계를 본 적이 있다. 갑자기 그 생각이 나서 다시 이베이 사이트를 뒤져보았다. 전원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로터리칼날을 갈아주는 제품을 호주이베이에서 팔고 있었다. 전원을 사용하는 제품은 십만원은 족히 넘는 제품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것은 저렴했다. 대만 제품으로 꽤 괜찮아 보였다. 은근히 대만제 재봉관련 제품이 많은 듯. 28미리와 45미리, 두 사이즈의 칼날을 세라믹을 이용해서 갈 수 있다. 가격은 45mm 칼날 4개포함해서 한국돈으로 2만5천원 정도? 사용해보니... 확실히 칼날이 날카로워져서 좋다. 칼날을 손으로 잡으려면 아주 조심해야 하는데, 이 제.. 2020. 4. 21.
종이커피필터가 마스크패턴으로 충분히 훌륭하네요. 이번에 만든 영상은 커피필터를 패턴으로 해서 마스크를 만들기 입니다. 사이즈가 적당해서 신기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제 영상으로 가는 링크입니다. https://youtu.be/0Tlyg1oCyeE 영상 주소입니다. 커피필터의 곡선부분은 -1cm하고 짧은 직선부분은 +1cm하여 패턴을 완성했습니다. (아래 그림참조) 그려진 도형에 1센티 시접을 더해줍니다. 그 패턴을 대고 세쌍의 천을 준비합니다. 한쌍은 필터를 넣기위한 주머니를 만들 것이라, 양쪽을 조금 짧게 잘라주고 끝에 말아박기 했습니다. 코부분 와이어까지 넣어주어서 훨씬 잘 밀착됩니다. 커피필터를 마스크필터로 사용하려면, 위와 같이 자른 후, 파란색 부분을 빈틈없이 풀칠 또는 양면테이프로 붙여줍니다. 그리고 벌려주면 마스크와 일치하는 필터가 된답니다.. 2020.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