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13

업사이클- 청바지로 보틀백 만들다. 물병을 가지고 다니기 위한 보틀백을 만들어 보았다. 카라비나를 이용해서 가방이나 벨트 어디든 착탈이 가능하도록 했다. 재료는 안 입는 청바지의 조각들이다. 24cm x 20cm 사이즈(원하는 병의 사이즈대로)의 펠트 위에 조각들을 붙이는 형식으로 작업했다. 청바지 조각들은 폭이 다양한 긴 테이프 형태를 일단 만들고, 그 것을 펠트 위에 재봉하여 붙이는 방식이다. 물론 심지를 붙여서 만들면 형태잡기에 더 좋겠지만, 나는 있는 재료를 활용해서 만들었다. 그동안 다른 청바지 업사이클 작업을 하면서 생긴 작은 조각들이 이번에 유용하게 쓰였다. 동그라미 바닥을 덧붙이는 것은 가장 어려운 부분이다. -_-;;; 보틀병 관련영상은 유튜브에 올렸다. 아래주소… https://youtu.be/oelRAUVi7ZE 2021. 11. 11.
아이폰 미러링 케이블 후기 이이폰을 프로젝터에 연결하기 위해서 이베이에서 아이폰용 미러링케이블을 구입해 보았다. 만약 애플티비가 있다면 미러링은 간단하지만, 만약 애플티비 없다면 이 케이블은 대안이 된다. 라이트닝 미러링 케이블은 흔하지 않았다. 대부분 USB C 미러링 케이블을 판매하고 있었다. 미러링케이블을 사용하더라도 넷플릭스 등은 미러링이 안된다고 한다. 저작권등의 문제로... 몇번 사용해 보고 느낀 점은 비추천이다. 처음 몇번은 연결이 되는 듯 하였으나 곧 먹통이 되었다. 연결하니 바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위한 화면이 나오고 관련 앱을 다운받아 업데이트를 하려했지만 이 케이블이 어떤 기종인지도 불투명한데다 앱 또한 조악하지 그지 없었다. 도저히 이해가 안되는 앱 내의 인터페이스. 아이폰은 OS를 계속 업데이트 하기 때문에 .. 2021. 11. 7.
다음계정이 여러개 일때 각각 카카오계정과 통합하기 *2022.4.22일 수정함 다음Daum 계정에 로그인 할때마다 통합하라고 하는데 만약, 다음Daum계정이 여러개라면 어떻게 카카오와 통합할까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정리해본다. 곧 카카오계정으로만 로그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미리 미리 통합해 주어야 할 듯 하다. 아래에 순서대로 과정사진을 여러개 업로드해 두었다. 다음Daum 아이디로 로그인 한 후에 통합하기 버튼을 클릭한 후, 사진순서대로 하면 되는데… 과정 중에 “Daum 아이디로 카카오 계정가입” 이 부분이 아주 중요하다. (아래사진을 순서대로 참조하기 바람) 마구 클릭하다보면 놓치기 십상이다. 내 경험에 의하면 그랬다. 얼떨결에 잘못눌러 새 카카오계정을 만드는 등등… 시행착오를 했었다. (카카오계정을 여러개 만들수도 있지만, 통합을 위해 새로 계정을.. 2021. 1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