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얼중얼

아이폰, 아이패드의 편리한 기능. Assistive Touch 사용법. 온오프 하기

by QBii 2022. 1. 30.
반응형

아래 아이패드 화면을 보면 반투명 버튼이 보인다. (아이폰도 동일하게 설정한다.)
반투명 버튼을 터치하면, 볼륨조절 등등 여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버튼속의 여러기능들은 본인이 편한데로 집어넣거나 뺄 수 있다.
특히 내가 좋아하는 기능은 화면의 버튼을 오래 누르면 전체화면 캡처가 되는 기능이다. (설정을 그렇게 했다.)
버튼을 짧게 누르면 메뉴창이 뜨고, 길게 누르면 화면캡처가 된다.

이 반투명 버튼을 설정하는 방법을 아래에 정리해 보았다.

화면 위에 반투명하게 떠있는 버튼이 어시스티브 버튼이다.
버튼을 누르면 이런 사각화면이 뜬다. 기기나 제어센터를 터치하면 또 그 속에 여러 메뉴가 뜬다.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설정> 손쉬운 사용> 터치를 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AssistiveTouch가 나온다. 투명도 등 설정도 가능.
AssistiveTouch를 켜고, 상위레벨메뉴 사용자화로 들어가서 원하는 기능을 넣고 빼고 할 수 있다.
사진 순서를 참고하자.

아래의 이미지 중에서 파란색 박스 부분은 사용자 설정동작으로, 스크린샷(화면캡처)등등 설정할 수 있다.
'길게 누르기'를 스크린샷(화면캡처)로 해 두면 아주 아주 편리하다. 추천!
버튼은 화면을 가릴 수 있으므로 투명도 조정으로 약간 투명하게 해두면 좋다. (대기중 불투명도에서 조절가능)

AssistiveTouch를 ON 하자.
파란색 박스 내의 '단일탭'은 메뉴열기로 해둬야 AssistiveTouch화면이 뜨니 참고하자.
최대 8개 아이콘 설정 가능하고 각 아이콘을 터치하여 원하는 기능을 셋팅하자.



[기타 팁- 아이폰을 기준으로 작성함]
화면에서 AssistiveTouch가 거슬릴때는 온오프가 가능하다.

*아이폰 뒷면 이중탭 또는 삼중탭으로 AssistiveTouch를 온/오프하기:
설정> 손쉬운 사용> 터치> 제일 아랫줄의 ‘뒷면 탭’ - 이중탭이나 삼중탭에 어시스티브터치를 위치시켜 활용한다.

*전원버튼 3회 누르면  AssistiveTouch가 온/오프되는 기능:
설정> 손쉬운 사용> 제일 아랫쪽의 ‘손쉬운 사용 단축키’> AssistiveTouch 선택! (여러항목을 선택하면 리스트가 보여지면서 선택하게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