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후기

버터의 왕, 기버터(GHEE)

by QBii 2022. 12. 9.
반응형

100% 순수 우유지방으로 버터 중 최고라는 호주산 기버터를 구입해 보았다.

각종 첨가제가 들어가지 않은 순수버터이기 때문에 소금또한 들어있지 않아 빵에 발라서 먹으면 이게 무슨 맛인가... 싶다.

하지만 유제품을 잘 소화시키지 못하는 사람도 먹을 수 있는 버터이다.

상온보관이 가능하다. 

 

발연점이 250도나 되기때문에 요리할때 잘 타지 않아서 좋다. 또한 오메가3, 비타민K 등등 의 좋은 성분도 들어있다고 한다.

방탄커피를 만들때 사용하는 등...키토식단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많이 알려져 있는 것 같지만, 나는 코스트코에서 처음 기버터라는 것을 보았다.

결국 호기심에 구입했는데 코스트코에서 구입하지 않고(2병 묶음이라 너무 많아서) 호주 마트에서 구입했다.

현재는 아스파라거스 요리 등을 할때 사용하고 있다.

만약 스테이크를 즐긴다면 이 버터를 사용하면 풍미가 높아진다.

또한 한국길거리 토스트에 들어가는 계란(채썬 양배추를 넣은)을 만들때도 훨씬 맛있어 진다.

한번 쯤은 구입해서 먹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기버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인터넷을 찾아보면 많이 나와있으니 참고하면 될 것 같다.

인도에서 처음 만들어졌다고 한다.
재료성분은 100% 순수버터
발연점이 250도
튀기거나 굽거나 발라먹어도 됨

반응형

댓글